loading

COPYRIGHT@2018 BY KOREA GINSENG CORP. ALL RIGHTS RESERVED.

질병정보

디스템퍼(Distemper)

디스템퍼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증으로, 감염된 개를 통해 다른 개의 입과 코를 통해 직접 (접촉, 비말, 물거나 핥았을 때) 또는 간접적(브러쉬, 식기, 침낭, 장난감 등을 통해)으로 감염된다. 처음에는 발열이나 식욕부진, 무기력 등 감기와 비슷한 가벼운 증상이 계속 된다. 초기 1차 감염기 후, 열은 일단 내려가지만, 그 후 1~6주가 지나 다시 발열하여 2차 감염기에 들어간다. 2차 감염기에 증상이 악화되면, 호흡기․소화기․비뇨기․피부 증상이 나타나고, 경련이나 몸의 움직임이 이상해지거나 마비되는 등 신경 증상이 나타난다.

위염(Gastrits)

위 점막의 염증이 원인이다. 급성 위염과 만성위염이 있다. 급성위염은 상한음식, 이물, 감염증, 음식물 알레르기 등에 의해 발생한다. 또한, 질병 때문에 위의 기능이 나빠져 위염이 발생하기도 한다. 만성 위염은 위에 장기간 부담이 가해지면 발생한다. 급성 위염의 경우, 계속 토하는 증상을 보이며, 탈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복통, 설사, 때로는 피가 섞인 점액을 토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등을 구부리는 자세가 관찰되며, 배를 만지면 싫어한다. 만성 위염의 경우, 증상은 심하지 않다. 식욕이 떨어지고 기운이 없으며 가끔 구토를 한다

피부 진균증(Dematomycosis)

진균(곰팡이)에 감염된 개나 공기 중에 떠도는 진균 포자에 의해 감염된다. 진균의 종류에는 개 소포자균, 석고상 소포자균, 백선균 등이 있다. 털이 가늘어지거나 끊어지고, 원형으로 빠지는 것이 특징이다. 병이 진행되면 원형은 더 커진다. 면역력이 저하된 동물이 감염되면 전신으로 퍼지는 경우가 많다.

켄넬코프(Kennel Cough)

바이러스나 세균, 미생물이 단독 또는 혼합하여 감염된다. 마른기침에서 시작되고, 흥분 시, 운동 후, 기온의 급격한 변화 시에 발작처럼 기침을 하는 경우가 있고, 목에 무엇이 걸린 것처럼 보인다. 발열은 미열정도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식욕, 기운도 있고 비교적 자주 움직이기 때문에 병을 알아차리기 쉽지 않다. 증상이 심한 경우, 고열이나고 고름과 같은 콧물이 나오고, 식욕이 떨어지며, 폐렴이 되는 경우도 있다.

농피증(Pyodema)

균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부염으로, 피부에 상처가 났거나, 모기에 물렸을 때, 세균이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킨다. 또 병이나 노화로 면역력이 약해질 때 세균이 침입하여 발병할 수 있다. 염증부위를 물거나 핥으며, 심하게 긁는다. 털이 빠지기 시작하며, 염증이 심해지면 고름이 나오거나 발열한다.

이혈종(Aural hematoma)

귓바퀴의 상처로 인해 귓바퀴에 혈액이나 혈중 수분이 차서 귓바퀴가 부풀어 올라 생긴다. 또한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혈액이 혈관 밖으로 새어 나와 생기기도 한다. 한쪽 귀에만 생기는 경우가 많으며, 귀에서 열과 통증이 있다.

구순염(Cheilitis)

입술의 상처, 알레르기 등으로 염증이 생긴 곳에 세균이 감염된다. 입 주위의 털이 빠지거나, 썩은 냄새가 나기도 한다.

장염(Gastroenteritis)

알레르기, 기생충, 종양 등에 의해 생긴 염증에 의해 발병한다. 구토, 설사를 반복한다. 탈수 증상을 보이고 기운이 없다.